영원한사랑

공복시에 가벼운 음식을 먹는다.
아침에 자리에서 일어나기 전에 잼을 바른 토스트나 비스켓, 과자류 등 가벼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또 이부자리에서 녹차나 따뜻한 우유 등을 마시는 것도 효과가 있다.

수분을 많이 섭취한다.
구토로 인해 빠져나간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야 한다, 과즙·수프·아이스크림 등을 많이 먹고, 물이나 음료는 차게 먹는 것이 음식 냄새를 줄이고, 위점막을 자극하지 않는다. 특히 찬 음식은 차게 하고 더운 음식은 따뜻하게 해서 먹는 것이 좋다. 미지근한 것은 구역질을 일으키기 쉬우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한다.
필요한 에너지는 밥, 빵 등의 탄수화물에서 취하는 것이 좋다. 버터, 크림, 튀김류 등 지방이 많은 것은 좋지 않다. 꿀이나 엿 등 단 것도 입덧을 가라앉히고, 밤참으로 우유나 과자 등을 먹는 것도 좋다.

조금씩 자주 먹는다.
모든 음식을 소량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식욕이 날 때면 언제든지 조금씩 오래 씹어 먹는다.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 속이 편해지고, 다른 음식도 먹을 생각이 나게 한다. 특히 고형식(固形食)과 액체를 동시에 섭취하지 말고 한참 있다가 따로 먹는 것이 좋다.

조리하는 냄새는 맡지 않는다.
음식냄새가 구역질을 불러일으키는 일이 많기 때문에 조리하는 동안 냄새에도 주의한다. 입덧이 심하다면, 한동안이라도 직접 요리를 하지 말고, 주위사람들에게 부탁하는 것이 좋다.

변비가 생기지 않도록 조심한다.
변비로 속이 더부룩해지면 입덧은 더욱 심해진다. 아침 공복시에 차가운 물이나 우유를 마시고, 평소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한다. 또 섬유가 많은 야채나 해조류, 과일을 꼭 챙겨먹는다.


신맛으로 입맛을 돋운다.
임신을 하면 신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데, 신맛은 입맛을 돋우는 효과가 있다. 음식을 만들 때 초나 레몬을 사용한 요리를 만들면 좋다. 비빔국수나 차가운 메밀 국수, 초밥 등 신맛이 가미된 음식도 입덧 해소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