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모든 뱃살에 적용! 생활 습관으로 뱃살 빼기

1 식사 후 10~20분간 산책하기. 다이어트에는 빠르게 걷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식후 소화를 돕기 위해 산책을 하는 것도 의미가 있다.

2 외식을 할 경우 조미료 함량과 열량이 높은 음식을 먹게 되고 과식하게 된다. 도시락을 싸서 다니는 습관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3 운동 스케줄을 짠다. 무심히 의자에 앉아서 계속 일하다 보면 운동량이 부족해진다. 1시간에 한 번씩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거나 하루 중 시간을 정해 그 시간마다 자리에서 일어나 몸을 움직인다.

4 책상에 물을 갖다 둔다. 목이 마를 때만 컵을 들고 정수기 앞에 가서 물을 마시는 것보다 책상 위에 항상 물이 준비되어 있으면 자연스럽게 물을 자주, 많이 마시게 된다. 지방을 분해하는 데 쓰이는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하루 8컵 이상의 물을 마셔 지방 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게 한다.

5 ‘나는 바빠서 밥 먹을 시간이 없어’라고 생각해 책상에 상비해둔 간식을 치운다. 음식이 가까이 있으면 무심코 계속 먹는 나쁜 습관이 들어 되레 살이 찔 수 있다.

6 점심시간 전 가벼운 체조를 한다. 장 운동을 촉진시켜 소화와 신진대사를 도와 복부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한다.

7 계단을 이용한다. 이때 몸을 축 늘어뜨린 채 움직이지 않고 어깨는 힘을 빼고 아랫배는 탄탄하게 긴장시킨 후 계단 오르내리기를 하도록.

8 허리 둘레 및 체지방률 측정 등 정기적으로 비만도를 측정한다.

9 청소할 때, 설거지 할 때에도 계단에 오를 때와 마찬가지로 배에 항상 긴장감을 준다.

10 타이트한 옷을 입어 자연스럽게 몸을 긴장시킨다. 신체의 약점을 드러내다 보면 음식 섭취량을 조절하는 등의 자기 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게 되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