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진정한 터프가이 오토바이 탄 도둑에 자전거 집어던진 중국남자 인기폭발

 ‘이 남자 앞에서 터프가이를 논하지 말라.’
중국에서 ‘자전거 영웅’이 화제다. 자전거 경주에서 우승했거나 멋진 묘기를 부려서가 아니다. 오토바이를 탄 소매치기범을 자전거로 잡았기 때문이다.

신랑(新浪) 등 중국 언론은 25일 한 남성이 오토바이를 타고 도망가는 도둑을 향해 자전거를 집어던져 잡았다고 보도했다. 신문들은 이 남성의 활약상이 담긴 폐쇄회로(CC)TV 화면을 함께 공개했다.

사건은 지난 19일 오전 6시쯤 쩌지앙성 온주(溫州)시의 한 길거리에서 일어났다.

영상을 보면 자전거를 타고 가던 남자는 앞에서 무언가 이상한 낌새를 느끼고 자전거에서 내린다. 잠시 서서 기다리던 남자는 질주해오던 오토바이가 자신의 옆을 지날 때 자전거를 오토바이를 향해 던졌다. 오토바이는 스파크를 튀기며 넘어진다.


언듯 이 남자가 비상식적인 행동을 한 것처럼 보이지만 오토바이에 탔던 남자들은 사실 소매치기였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길거리에서 한 여성의 가방을 훔쳐 달아나는 중이었고, 이를 목격한 남자가 오토바이 소매치기들을 잡으려고 자전거를 던진 것이다.

도둑들은 현장에서 체포됐다. 남자는 사람들의 시선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유유히 자전거를 들고 현장을 떠났다.

관련 동영상이 인터넷에 오르자 남자는 순식간에 영웅으로 떠올랐다.

네티즌들은 “용기에 감탄했다” “던지는 모습이나 무덤덤하게 현장을 떠나는 모습이나 진짜 터프가이” 등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일각에서는 도둑이라도 오토바이 탑승자가 크게 다쳤다면 자전거를 던진 남자가 처벌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논쟁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