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주식시장에서 조정을 한다는말이 어떤의미인가요?

주식시장에서 조정한다는 것은 주가가 가파르게 급상승했거나, 계속해서 상승추세를 보이다가 주식의 상승이 멈추면서 다소 하락하거나 오르막 내리막을 반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주식이 급상승했거나 아니면 오랫동안 상승했기때문에 더 상승하기 어렵겠다라고 판단한 투자자들이 이익실현을 위해서 매도하는 경우이고요. 또 아직 더 상승하리라고 판단한 사람들은 매수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상승기조가 꺽이면서 보합세를 유지하는 경우 조정국면에 접어들었다고 합니다.

상승기조에서 주가가 조정을 보이면 조정 후에 보통 재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조정이 길어지고, 시장의 탄력성이 줄어들면 조정하다가 바로 급락하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

따라서 주식시장으로 유입되는 투자금의 규모 외국인의 투자 기관투자자의 동향을 감안하여 조정국면 이후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까를 판단하게 됩니다.

주식의 매매 거래체결은 여러사람이 매수주문을 낸 경우 동일한 가격에 많은 사람이 있을 경우 첫번째,  가격우선(비싸게 매수주문한 사람이 먼저 삽니다), 동일 가격인 경우 시간 우선 입니다. 매도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 가격우선의 경우는 싼가격에 매도주문을 낸사람이 우선하는 것이지요..



주식시장 조정기간, 조정시기란 무엇인가요

주식시장은 보통 일반적으로 싸이클을 가지게 됩니다. 이것은 국가의 흥망성쇠나 제품수명주기(PLC)와 비슷하게 주가도 상승국면이 있다면 하락국면이 있듯이 일정한 싸이클을 가지고 상승, 하락을 반복하게 되어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조정기간이란 기업의 실적이나 외부상황이 좋아져서 주가가 상승했을 때 너무 많이 상승했을 경우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팔고 이익을 취하게 되고 이에 따라 하락하게 되는데 이런 하락을 조정을 받고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하락, 횡보하는 시기를 조정기간이라고 합니다.

조정시기는 단기간 또는 장기간에 걸쳐 주가가 상승하였을 경우 우리는 더 이상의 상승보다는 하락을 예측할 수 있게 되는데 이럴 때 조정시기가 왔다라고 말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