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냉장고 냄새 없애는 법


냉장고 김치 냄새 없애는 법
냄비 같은 데에다가 동전을 10개정도 넣어서 냉장고 한쪽에다가 놓으면 신비하게도 냄새가 사라진다고 하네요.


냉장고 냄새 심할 때 없애는 법 
냉장고 냄새가 심할 때는 당근과 사과를 녹즙기에 갈아서 마시고 그 찌꺼기를 우유팩에 담아 냉장고 구석에 넣어두면 냄새가 싹 가신다.
샐러리도 추가하면 좋다.


냉장고에 쑥 넣어두면 냄새 없어져
냉장고 냄새 제거엔 쑥이 좋다. 쑥을 비닐봉지에 넣고 입구를 벌린 다음 냉장고에 넣어두면 냄새가 사라진다.
시간이 지나 쑥이 마르면 새 쑥으로 갈아줘야 한다.


마시다 남은 맥주 활용법
가스레인지와 환풍기의 더러운 때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냉장고 안을 닦는 데도 좋다.
맥주에 적신 행주로 냉장고 안을 닦으면 더러운 때는 물론 냄새까지 없애준다.
화초 잎에 낀 먼지를 맥주로 닦아주면 윤기가 나고 잎도 훨씬 싱싱해진다.
남은 맥주가 든 병이나 캔을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둔다.
냉장고 탈취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얼굴 화장을 닦아내는 데 쓰면 좋다.


냉장고 패킹 닦을 땐
냉장고 패킹 부분의 곰팡이를 제거하려면 부엌용 세제를 칫솔에 묻혀 닦는다.
상처 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금속 수세미로 닦아내도 된다.
소량이라면 소독용 알코올로 문질러도 없어진다.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청소를 깨끗이 해도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냉장고 문을 열기만 하면 온 집안에 냉장고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가 퍼지게 된다. 냄새 때문에 냉장고를 새로 살수도 없고, 난감한 이때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악취를 없애는 방법이 있다.

먹다 남은 딱딱한 식빵이나 녹차잎, 커피 찌꺼기 등을 냉장고 곳곳에 두도록 한다. 냉장고의 냄새를 흡수해 악취가 사라지게 된다.

숯도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직경 3cm, 길이 10cm 정도의 숯 3∼5개를 그대로 각 층에 나누어 넣어 두면 냉장고 냄새 뿐 아니라 냉장고의 신선도도 유지할 수 있다.

탈취효과가 뛰어난 플라보노이드와 탄닌 성분이 포함된 떡갈나무 역시 냄새 제거용으로 활용될 수 있다.

음식물에서 생겨난 냄새 성분과 결합해 침전시키는 기능에 방부효과까지 있어 떡갈나무 잎을 물에 적셔서 냉장고 칸 바닥에 깔아 놓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냉장고에 넣으면 좋은 음식

- 바나나 : 검게 변색된다.

- 빵 : 맛이 변한다. 냉장실보다는 냉동실에 넣는다.

- 마요네즈 : 9도씨 이하에서는 내용물이 분리되기 쉽고 또 균이 번식하기 쉬우므로 무더위가 아니면 냉장고에 넣지 않는 것이 좋다

- 당근. 죽순. 두부 : 수분이 얼어서 맛이 떨어진다.

- 통조림 : 장기간 보존을 고려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냉장고에 넣는 것은 의미가 없다. 단 개봉한 것은 다른 용기에 옮겨 냉장 보관한다. [냉장고 냄새 제거방법] 냉장고 냄새 없애는 법



1 녹차
냄새와 세균을 없애주는 데 더없이 유용한 녹차. 녹차에는 프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데, 바로 이것이 냄새를 없애주는 물질이다. 우려내고 남은 녹차 잎의 찌꺼기나 녹차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2 숯
참숯 역시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탈취제이다. 숯은 좋지 않은 냄새를 흡수하고 부패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서 식품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어느 정도 사용한 뒤에는 통풍이 잘되고 햇볕이 드는 곳에 말렸다가 다시 사용해도 된다.

3 커피 찌꺼기
카페 같은 곳에 가면 원두 커피를 내리고 남은 찌꺼기를 곳곳에 담아 둔 것을 볼 수 있다. 커피 찌꺼기를 모아서 햇볕에 말렸다 사용하면 냉장고 속의 나쁜 냄새가 없어지고 향긋한 커피 냄새로 냉장고 속이 상쾌해진다.

4 동전
구리는 냄새를 빨아들이는 성질이 있다. 십원짜리 동전을 배수구 거름망에 넣어두는 것도 같은 이치. 동전을 모아서 냉장고 안에 넣어보자. 혹은 금속으로 된 파이프를 잘라서 두어도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가 있다.

5 허브 식초
매일 먹는 식초도 냉장고 탈취제의 역할을 한다. 식초는 산성이기 때문에 나쁜 냄새를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냉장고 청소를 할 때 허브 잎을 띄운 식초를 이용해서 한번 닦아주면 냉장고에 밴 냄새가 없어지고 곰팡이까지 없앨 수 있어 좋다.

6 맥주
알코올은 증발하면서 주위의 습기나 악취를 함께 없앤다. 김이 빠져서 맛이 없는 맥주나 집에 남아 있는 소주가 있다면 마른 행주에 묻혀 냉장고 구석구석을 닦아보자. 혹은 그냥 마개를 열어 두어도 냄새를 없애는 데에 유용하다.

7 레몬
생선 비린내와 같은 음식 냄새를 없애는 데 많이 쓰이는 레몬. 그만큼 각종 냄새를 없애는데 좋다. 집에서 쓰다가 남은 레몬이 있다면 입구가 넓은 그릇에 물과 함께 넣어두거나 그냥 냉장고 안쪽에 두자. 레몬의 향긋한 내음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8 우유
우유나 치즈 같은 유제품은 냄새를 흡수하는 경향이 있다. 냉장고에 오래 둔 치즈에서 쾨쾨한 냄새가 나서 못 먹게 된 경험을 떠올려보자. 이것을 반대로 이용해서 유통 기한이 지난 우유를 컵에 담아 냉장고에 두자. 우유가 냉장고의 악취를 빨아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