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속옷회사는 신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책자 형태의 카탈로그를 제작한다. 대부분의 속옷제품 카탈로그엔 외국인 여성 모델이 직접 제품을 착용하고 촬영한 사진이 실린다.

속옷 카탈로그에 외국인 모델을 기용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는 체형적인 조건이다. 8등신에 가까운 서양인의 몸매는 동양인이 보여주지 못하는 시원스러운 매력을 느끼게 해준다.

사진 촬영 시 더 높은 시각적인 효과를 이끌어낸다. 둘째는 국내에서는 아직 속옷 모델을 구하기 어렵다는 데 있다. 속옷 모델은 흔히 어렵고 특이한 모델이라 생각하는 우리나라 정서의 영향이다.

또한 국내 모델은 외국인 모델에 비해 포즈가 다양하고 자연스럽지 않다는 단점도 있다. 이러한 점들이 속옷 모델의 필유충분조건이 되지 않는다.

외국인 모델의 경우, 8등신 신장에 가장 표준적인 사이즈를 가진 사람을 선발한다. 또한 경쟁 브랜드의 촬영에 참여했는지의 여부도 살펴보는 대목 중 하나. 지나치게 활발한 활동을 해서 브랜드의 이미지에 손상을 줄까 염려하기 때문이다.

모델의 이미지가 브랜드의 컨셉에 잘 부합하는지도 고려 대상이다. 비비안 홍보팀 관계자는 "비비안의 경우는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고 도회적인 이미지를, 프리미엄 브랜드인 소노르의 경우는 깨끗하고 우아한 이미지를, 10~20대의 젊은 여성을 위한 브랜드 블루비비의 경우는 어려보이고 귀여운 이미지의 모델을 선호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