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주위 말 들어보면 어릴때부터 안경을 쓰게하면 눈이 튀어나오고 얼굴이 변한다고 하더라고요.. 사실인가요??


그러한 속설의 대부분은 오랫동안 안경에 적응 된 얼굴이 안경을 벗었을 때 순간달라 보이는 일시적 착각에서 비롯된 것이이예요.


근시는 안구가 너무 길거나 각막의 곡률이너무 강하면 눈에 입사한 광선이 적절히 초점을 맺지 못해 생기는데 이는 성인이될 때까지 계속 진행돼요.


이에 일반적으로 눈이 튀어나왔다고 하는 것은 이러한근시 환자들이 대부분 안구가 크기 때문에 튀어 나온 것처럼 보인것이예요 또한 근시 안경은 오목렌즈를 사용하는데 이로 인해 평소에는 눈이 작고 들어가보이다가 안경을 벗으면 상대적으로 눈이 튀어나와 보일 수 있죠..


간혹 안경의 코 받침으로 인해 코가 낮아진다느니, 얼굴형이 변한다느니 하는애기도 있는데요


안경의 코 받침으로 인해 코가 낮아진다는 말은 전혀 근거 없는속설로 안경의 코 받침은 코뼈의 변형에 영향을 줄만큼은 무겁지도 않아요.


얼굴형이변한다는 말 또한 맞지 않는 속설로 안경이 꼭 맞는 사람일 경우 안경 테가 광대뼈를압박 할 수는 있겠지만 이것이 직접적으로 얼굴형을 변화시키지는 않아요.


이같은 현상들은 안경을 벗는 습관에 길들여지면 자연스레 없어지니 걱정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