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평소에 자꾸 발목과 무릎이 접질이고 뻣뻣한 느낌이 있어서 한의원에 내원하게 됐습니다. 일반 정형외과에서는 관절염 증세가 있다고 해서 걱정을 많이 하면서 한방 치료를 받아볼 생각으로 내원했죠.”

 
처음에는 2개월 정도 여성클리닉에서 각종 치료를 받고 전에 있던 여러 증상의 호전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발목과 무릎에서 발생되는 통증은 좀처럼 줄어들지 않아서 척추에 대한 재활운동역학을 담당하고 계신 준현원장님에게 무릎과 발목에서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의례를 하게 됐습니다. 일차적으로 X-ray 검사와 무릎의 역학에 대해 진료를 받고 난 후 팀장님께서 아마도 무릎 관절의 외반슬로 인해 발생되는 무릎 통증과 이로 인해 발목의 안정성이 약해져서 발목과 무릎에서 통증을 야기될 수도 있다고 해서 휜다리 교정 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휜다리 교정 진료를 시작한지 2주 정도 받은 이후에 통증이 사라져 한결 좋아졌고, 양쪽 무릎 사이의 간격도 휠씬 좁아졌어요. 그리고 가끔씩 골반도 안좋았지만 지금은 모두 좋아졌어요.
                                     

                                       

 
상기 환자분은 무릎 관절의 외반슬로 인해 흔히 "O"다리 또는 휜다리 형태를 보이는 환자분으로 외관상의 문제 뿐만 아니라 무릎과 더불어 발목 관절에까지 통증이 발생하시는 분입니다. 치료는 무릎 관절의 외반슬을 치료하기 위해 카이로프락틱적 치료를 수행하였고 발목 관절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운동 처방을 동시에 병행한 케이스 입니다. 치료 결과는 문제점에 비해 치료 효과가 매우 양호하셨고 현재 외관상 정상적인 상태이며 무릎과 발목에서 발생하던 통증은 거의 완치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