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끔찍한 이빨, 가장 위험한 황소 상어 사진

황소상어 사진 동영상












 



황소상어의 공격으로창상을 입은 다리에 봉합수술을 받은스쿠버다이버



상어는 진화과정중 경골어류와 연골어류의 중간단계인 독특한 형태의 바다어류이다.

이들의 종류는 전세계에 약 400여종이 분포한다.

이중 사람을 공격하는 상어는 10종류 내외이며 그 대표적인 종류는 백상아리,청상아리,악상어,호랑이상어,뱀상어,칠성상어,황소상어등이다.

잘알려져있는 바와같이 백상아리가 가장 흉폭한 공격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다음이 뱀상어,칠성상어순이다.

상어에 관련된 특이한 사항중 하나는 상어의 이름들이라고 볼수있는데 상어의 명칭앞에 다른동물의 이름이 붙여진 상어종류가 의외로 많은것을 볼수있다.

그중 제일 대표적인것은 호랑이상어,표범상어,황소상어.고래상어,고양이상어,개상어,뱀상어등이다.

민물에사는 유일한 상어는 아프리카의 나일상어이지만 황소상어는 바닷가에서 가까운강으로 까지올라가서 먹이포집을 하는 상어이다.

이미 100여년전부터 미국 남부에서는 강가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사람이 실종되버린미제사건들이 무수히 많았다.

물론 악어가 서식하지 않은 늪지가 딸린 강이 아닌 수심이 비교적 깊은 강에서의 사례였다.

그러한 미스터리를 풀기위하여2000년대초 미국의 생물학자들은 상어가 출몰할만한 강가의 강물속을 2~3m의 깊이로 여러곳에서 퇴적물을 모터 흡입기로 수미터씩 빨아들이고 걸러내는 작업을 거쳐 몇백톤의 물을 거른끝에 자그마한 몇개의 시료를 채취하였다.

내셔널지오그라픽을 통해 알려졌던이같은 작업은 전 세계의 시청자들도 민물에 황소상어가 오랫동안 활동해온 새로운 사실을 접할수있게 되었다.

약 보름에 걸친 기간동안 강바닥 뻘속의 여러가지 퇴적물을 분석했던바에의하면 강물속에서 몇만년전의 상어 이빨화석이 채취되었고 또한 근래의 황소상어뼈가 발견되었다.

그러한 증거가 발견됨으로써 강가에서 갑자기 실종된대다수의 미제사건들은 황소상어의 습격으로 기인될수 있는 관련성이 높음을증명하였다.

황소상어는 겉보기에는 백상아리와 청상아리처럼 사납지 않는듯 보이지만 상어의 이름 그대로 저돌적인 힘은 황소처럼 세며 사람을 공격하는 대단히 위험한 상어의 한종류이다.

photo from : sharkattack photo.com
http://kr.blog.yahoo.com/sturmgechutz/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