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임신을 하면 태아에게 좋지 않은 음식이나 약물을 삼간다. 심지어는 예쁜 아기를 낳기 위해 예쁘고 색깔이 고운 과일만 골라 먹고, 혹시 아기 피부가 닭 껍질처럼 될까봐 닭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도 있다. 음식의 모양과 태아의 건강과는 전혀 상관이 없지만 예쁘고 건강한 아기를 낳으려는 마음이 이런 풍습들을 만들어낸 것 같다. 임신 중에 태아를 위해 정성을 기울이듯이 임신을 준비하는 동안에도 먹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난자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음식, 몸을 차갑게 만드는 음식, 자궁을 비롯해 생식기관을 약하게 만드는 음식들을 멀리 하면 건강한 아기를 맞이하기가 좀 더 수월해질 것이다.

 -차가운 음식을 먹지 않는다
몸이 차면 임신이 잘 안 된다. 음식 자체의 성질이 차가워서 먹으면 몸의 열을 내려주는 음식이나 우유, 아이스크림, 빙과류 같이 찬 음식은 모두 좋지 않다. 찬 성질을 갖고 있는 음식들은 보리밥, 돼지고기, 오징어, 밀가루 식품, 냉면, 참외, 수박, 파인애플 등이 있다. 요즘에는 반찬을 대부분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꺼내 먹는데, 차가운 상태로 먹지 말고 따뜻하게 데워 먹는 것이 좋다.

 -독성이 있는 기호품을 피한다
담배는 백해무익하다. 담배의 수백여 가지 독성 물질은 혈관을 수축시켜 자궁과 난소에 영양과 산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게 막는다. 따라서 흡연을 하면 건강한 난자를 만들지 못하고, 자궁도 허해진다. 임신을 원한다면 두말할 것도 없이 절대 금연해야 한다.
술 역시 좋지 않다. 술을 잘 마시면 약이 된다는 말이 있어 술은 담배보다는 해악이 덜한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술의 성분인 알코올은 난자의 노화 속도를 가속화시킨다.

 -패스트푸드를 먹지 말자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일수록 임신을 방해한다. 물만 부으면 먹을 수 있는 컵라면, 뚜껑만 따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캔과 통조림에는 각종 첨가물과 합성 착색료, 나트륨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아주 좋지 않다. 청량음료, 과자도 마찬가지다. 이런 음식들은 불임은 물론 각종 암을 일으키는 위험 요인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기름진 음식을 먹지 않는다
삼겹살, 튀김, 버터, 치즈 같은 기름진 음식은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과 지질의 농도를 증가시킨다. 결국 혈액이 끈적거리고 탁해져 혈액 순환이 잘 안 되고, 혈관 벽에 찌꺼기가 많이 붙어 혈관이 좁아져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증 같은 성인병이 생기기 쉽다. 또한 열량이 높기 때문에 비만, 특히 복부비만을 초래하는 원인이 된다. 비만이 불임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이라는 것은 이미 여러 번 언급했다. 살이 찌면 그만큼 불필요한 노폐물이 많이 축적되어 몸을 습하게 만들고,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성기능을 관장하는 신장과 자궁, 난소 같은 생식기관을 약하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