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일단 지압점을 잡아 주는 것이 필요하다. 눈꼬리 부분과 인중 중앙 부분, 눈의 안쪽에 위치한 눈머리, 입과 턱 끝 중앙에 위치한 지압점은 얼굴 윤곽을 잡아주고 붓기와 독소를 제거해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주는 곳이다.

광대뼈 바로 밑 지압점은 식욕을 조절하고 얼굴의 혈액순환을 좋게 해서 물살을 빼주며, 귀와 얼굴이 연결되는 부위를 눌러주면 신경과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고 비만 해소가 된다.

경락을 할 때는 왼쪽 귀밑부터 턱 아래까지 밀어준 후 반대로 턱 아래부터 귀밑까지 밀어준다. 이후 왼쪽 광대뼈와 귀 사이를 바깥쪽으로 밀어주고, 왼쪽 눈썹 바로 위 근육을 눈썹 꼬리부터 머리 쪽까지 밀어준다. 이마의 중앙을 위에서 아래방향으로 내렸다가 다시 올려준다. 틈 날 때마다 광대 부위와 턱 아래를 꾹꾹 눌러준다.

그런가하면 얼굴을 크게 만드는 생활 습관을 버리는 것도 중요하다. 턱을 괴거나 책상에 엎드려 자거나, 껌이나 오징어 등 어금니를 세게 움직이는 군것질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 음식을 먹을 때 한쪽 방향으로만 치우쳐 씹거나,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를 베는 것도 고쳐야 할 생활 습관이다.





갸름한 얼굴을 만들려면 우선 얼굴의 부기를 빼고 턱선을 비뚤게 만드는 생활습관을 고쳐야 한다. 매일 부지런히 마사지해 얼굴을 자극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면서 늘어진 피부가 팽팽해지고, 얼굴의 부기가 빠져 또렷한 얼굴선이 살아난다.
 

▼ 얼굴 부기 가라앉히기

녹차로 부기 빼기 녹차는 성질이 차갑고 이뇨작용이 있어 잘 붓는 사람이 마시면 좋다. 녹차를 마신 뒤 남는 티백은 물에 우려내 세안을 하거나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했다가 부은 눈이나 볼에 올려둔다. 이외에도 율무, 호박, 옥수수수염 등을 달여서 마시면 부기를 빼는 효과가 있다.

음식은 싱겁게, 칼륨이 든 식품 먹기 얼굴이 붓는 것은 몸속의 수분대사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 몸속에 나트륨 성분이 많으면 나트륨을 희석시키기 위해 물을 내보내지 않고 몸속에 저장한다. 이 때문에 짜게 먹으면 몸속 나트륨 성분이 많아져 물을 자꾸 마시게 되고, 몸이 저절로 붓게 되는 것. 음식은 될 수 있으면 싱겁게 먹고, 우유·무·시금치·오미자차·당근 등 칼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부기가 빠지는 데 도움이 된다.

냉찜질로 부기 가라앉히기 얼굴이 심하게 부었다면 얼음물에 담근 수건을 이용해 냉찜질해준다. 얼굴 전체에 덮어 자극을 주는 것이 방법. 냉동실에 넣어둔 숟가락을 엷은 가제나 헝겊으로 감싸 얼굴에 대고 마사지를 하거나, 얼음을 얇은 수건에 싸서 얼굴을 살살 문지르는 것도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된다.

x적절한 수면시간 지키기 적당한 수면시간은 7~8시간으로 너무 많이 자는 것도 얼굴을 붓게 하는 원인이 된다. 엎드려 자는 것도 좋지 않으며, 자기 전 음식을 먹는 것 역시 얼굴을 붓게 하므로 저녁식사 후에는 되도록 먹지 않는다.

지압으로 부기 쏘~옥! 아침에 일어나 얼굴이 부었을 때 엄지와 검지 사이에 있는 합곡혈을 꾹꾹 눌러주면 부기가 빠진다. 평소에도 몸이 잘 붓는 사람은 약지와 새끼손가락 사이를 마사지해주면 효과가 있으며, 밤에 먹고 자서 부었다면 합곡혈 위쪽 손목이 시작되는 부분의 쏙 들어간 양계혈을 자극해주면 부기가 빠진다.


▼ V라인 방해하는 나쁜 습관

한손으로 턱 괴기 턱을 비뚤어지게 만드는 대표적인 행동은 한손으로 턱을 괴는 것. 턱을 괴면 바깥쪽으로 미는 힘이 작용하면서 턱을 괴고 있는 쪽이 더 커지고 뼈가 튀어나온다. 또 아래턱을 자주 내밀면 주걱턱처럼 아래쪽이 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평소 이를 꽉 깨무는 습관도 턱 근육을 발달시키는 원인이 된다.

딱딱한 음식 먹기 음식물을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도 턱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씹는 쪽의 턱 근육과 턱뼈가 발달해 턱의 좌우가 맞지 않게 된다. 지나치게 딱딱한 음식물을 먹는 것도 턱뼈를 키우는 원인. 특히 오징어나 쥐포, 껌 등 딱딱하고 질긴 것을 자주 씹으면 사각턱이 될 수 있다.

입으로 숨쉬기 입으로 숨을 쉬면 얼굴이 점차 길어지고 턱뼈 발육에 장애가 생겨 갸름한 턱선을 무너뜨린다. 또 윗니가 튀어나오면서 윗입술이 들리는 형태가 돼 치아가 불균형적으로 발달하며, 보기 싫은 얼굴형이 되기 쉽다.

얼굴 문지르기 세안을 할 때 얼굴을 세게 문질러 자극을 주거나, 세안 후 수건으로 얼굴을 너무 세게 문질러 닦으면 피부가 늘어지게 된다. 얼굴을 세게 문지르면 얼굴에 잔주름이 생기면서 살이 처져 턱선이 무너지고 얼굴이 커진다.

나쁜 수면 습관 잠잘 때 옆으로 누워 자면 턱이 삐뚤어지면서 양쪽 얼굴이 비대칭으로 변하기 쉽다. 자면서 이를 가는 버릇은 이를 갈 때 사용되는 턱 주위의 근육을 발달시켜 사각턱을 만들 수 있다.

높은 베개 사용 높은 베개를 베고 자면 목의 근육이 늘어지는 것은 물론 목을 굵게 만들어 무턱 얼굴을 만들기도 한다. 낮은 베개를 사용해 목이 굵어지는 것을 막고, 목주름이 생기는 것도 예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