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2대만 제작된 세계 최대 수송기 / 단 2대만 제작된 세계 최대 수송기 An-225 Mriya

세계 최대의 적재량을 가진 러시아의 Antonov An-225 Mriya 수송기(Антонов Ан-225 Мр?я, NATO 암호명 Cossack; Мр?я는 우크라이나어로 '꿈(dream)'을 의미)


An-225 Mriya는 전략 항공수송기로  러시아연방 시절 우크라이나에 있는 Antonov 설계사무소에서 개발한 세계에게 가장 큰 항공기입니다. 원 설계 개념은 러시아의 우주왕복선 Buran orbiter를 수송하기 위한 것으로 성공적으로 운용중이던 An-124 Ruslan을 확대 개량한 것입니다. Mriya (Мр?я)는 우크라이나어로 "Dream" (Inspiration)이라는 의미입니다.
An-225는 단 2대만이 제작되었습니다.


Antonov An-225는 화물적재칸의 독특한 크기로 인해 어떤 오버사이즈라도 수송할 수 있으며 최대 250톤에 달하는 적재량으로 인해 상업적으로 아주 유용한 수송기인데, 최근에는 단 1대만이 운용되고 있고 1대는 기골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모스볼 상태로 보관중인데 2009년경 다시 비행이 가능할 계획입니다.


일반제원
승무원: 6
적재량: 250,000 kg (550,000 lb)
도어규격: 440 x 640 cm (14.4 x 21.0 ft))
길이: 84 m (275.6 ft)
익폭: 88.40 m (290 ft 2 in)
높이: 18.1 m (59.3 ft)
익면적: 905.0 m² (9,743.7 ft²
화물실용적: 1300m³ )
자중: 175,000 kg (385,800 lb)
최대이륙중량: 600,000 kg (1,322,773 lb)
엔진: 6× ZMKB Progress D-18 터보팬
추력: 각 229.5 kN (51,600 lbf) 합계 1,377 kN
이륙거리: 3,500 m (11,500 ft) /최대적재시


성능
최대속도: 850 km/h (460 knots, 530 mph)
순항속도: 800 km/h (430 knots, 500 mph)


항속거리:
최대연료시: 15,400 km (9,570 mi)
최대적재시: 4,000 km (2,500 mi)
상승고도: 11,000 m (36,100 ft)
익면하중: 662.9 kg/m² (135.5 lb/ft²)
Thrust/weight: 0.234


개요
원래 제작된 이유는 러시아의 우주개발 계획에 따라 개발된 제트수송기로 지구상 어디에도 이와 유사한 항공기는 없으며 Boeing 747 여객기 그림에 외관은 미공군 C-5A Galaxy와 유사합니다.군용임무시 원정 전투군에 대해 충분한 식량공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원래 목적이외에도 인도적 구호활동에 충분한 수송기입니다.
무장이 결여된 항공기임에도 NATO는 군용 암호를 부여하여 Cossack이라 부르며 러시아에서 별명은 Mriya로 이는 꿈을 의미하는 우크라이나어라고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기를 제작하려던 러시아는 An-225가 Boeing 747 화물기의 두배를 수송하며 치수로는 기수에서 미익까지와 양날깨끝을 연결하면 축구장만한 면적을 가집니다. 최대이륙중량은 약 1.32백만파운드로 C-5A보다 50% 더 무겁습니다.
이 거대한 수송기가 하늘을 날 수 있도록 우크라이나 기술진들은 6기의 .ZMKB Progress Lotarev D-18T 터보팬엔진을 장착 하며 각기 51,590 파운드의 추력을 발휘합니다.
3년반만의 개발기간후 Mriya의 첫비행이 1988년 12월 21일 실시되고 3년후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며 러시아연방이 해체되면서 An-225를 개발한 Antonov Design Bureau가 위치한 우크라이나는 독립국으로 분리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이는  미래의 An-225 운명도 바꾸어 놓습니다.


Military Roots
그 출현이 혁명적이었던 An-225는 독자 개발이 아닌 일종의 파생형으로 기본적으로 Antonov An-124 군용수송기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기술진들은 40ft를 연장하고 엔진 2기를 추가한 것입니다. 6개로 늘어난 엔진과 기체중량을 받치기위해 다른 항공기들과 달리 32개의 착륙기어를 가지게 되며 전방 착륙기어만은 기존 기체와 동일하면서 스티어링기능을 가집니다.
An-225는 조향가능한 착륙기어가 전부 20개인데, 기수의 4개와 28개의 주착륙기어중 후방 20개가 움직일 수 있어 커다란 기체임에도 지상에서 원활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습니다.
An-225를 공중에서 민첩하게 기동할 수 있는 것은 넓게 분리된 수직미익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더 작은 An-124보다 작은 동선을 그리며 더 많은 외부하중에도 불구하고 기동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량된 분리식 수직미익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