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남자와 여자는 엄청 다릅니다. 남자와 남자도 다르고, 여자와 여자도 다릅니다. 모두가 다릅니다.

대부분의 생각, 표현방법, 이해방식 등이 크게 달라서

어쩔때는 좋은 의도로 한 행동이 상대방을 크게 당황하게 만들고 화가 나게 만들기도 하지요.


아래는 만남시 상대방이 도망가고 싶도록 만드는 말과 행동들이랍니다.


★ 헤어진 애인에 대한 험담...

상대방과 친해졌다는 증거로 마음속에 담아둔 고민이나 비밀 이야기를 공유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하지만 그 내용이 전 애인에 대한 유쾌하지 않은 주제라면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전 애인과 좋지 않은 기억이 있더라도, 상대방에게 전 애인에 대한 험담을 한다면

전 애인의 행동에 같이 흥분하고 동조는 하겠지만,

한 때 사랑했던 사람을 이젠 헤어져서 험담을 남에게 늘어놓는 당신에게 놀라기도, 실망하기도 할것입니다.



☆ 다른 사람에 대한 결점 찾기

쭉쭉빵빵의 미녀가 초미니 스커트를 입고 지나갈때 주변 '남자'들은 대부분은 시선을 때지 못하는데,

이는 단순히 그 여성의 외형에 대해서 감탄하는 것입니다. 이런 모습을 보고 그 미녀의 결점을 찾기 노력을 하며,

'추운데 뭐하냐', '옷을 왜 저렇게 입냐'. '천박해 보인다', '성형수술한거 같다' 등의 험담은

스스로 '나는 질투심이 강하고 유치합니다'라고 광고 하는것과 같습니다.

타인을 깎아 내린다고 자신의 가치가 올라가는게 전혀 아닌것이죠.


실제로 자신감이 넘치고, 자신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사람들은

다른 상대를 깎아내리는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

개개인이 가진 개성과 자질이 다른것이기 때문이지요.



○ 칭찬에 목말라 있는 태도.

'잘한다', '능력있다', '최고다', '예쁘다' 같은 칭찬을 바라는 것은 상대방에게 인정받고 싶다는 의미인데요.

이런 칭찬을 지나치게 갈구하고 요구한다면 상대방은 대단히 피곤하게 느낄수도 있답니다.


예를 든다면, 일부로 신경써서 멋지게 차려입은 사람에게 인삿말로 '오늘 참 멋져보여요' 라고 칭찬을 하는데,

또 다시 만나서 재확인을 하려고 '오늘 좀 괜찮아 보여요? 난 뭔가 좀 이상해서요' 라고 한다면

상대방은 또다시 '참 멋지니 걱정마세요' 라고 칭찬을 해주게 됩니다.

하지만 또 다시 '정말 괜찮은것 맞죠? 걱정되서요' 라고 재 반복해서 묻는다면 상대방은 아주 피곤해 하지요.



그리고 연인들 중에 상대방을 힘들게 하는 행동들인데요.


◆ 친구들에게 평가 받기 위해 애인을 데려가는 행동.
자신의 친구들이 '새 애인'에 대해서 어떤 '품평'을 하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남성이든 여성이든 이런식의 '신상품 감정단'을 모신자리는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자신의 오랜 절친한 친구를 순수하게 소개시켜주기 위해서라면

사귀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런 자리가 생기기 마련인것이죠.



◇ 지금 어디야? 지금 뭐하고 있어? 지금 누구랑 있는거야?

물론 사랑하니, 궁금도 해서 이런 행동을 하게 되는 것인데, 지나친 구속은 상대방에게 일탈을 꿈꾸게 만들죠...

서로 같이 있지 않은 시간이라면, 혼자만의 시간을 주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오늘 술 마신다던데 다른 여자(남자) 만나는거 아냐?', '몰래 나이트가서 부킹하는거 아냐?'


이런 걱정에서 서로를 구속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실제로 애인의 시선을 피해서 한눈 파는 사람들은 전화나 문자로 감시를 한다고 해서 고칠수 있는게 아니랍니다.

(이런 방법은 연이이라도 나의 위치가 상대방 보다 낮게 보여져서 만만해질수도 있는것이죠)


이럴때는 '혼자 보내는 시간'은 존중해주고, '나는 너를 믿는다'라는 인상을 주는것이 오히려 좋답니다.



■ 사랑하면 모든걸 함께 할수 있어야 한다?
자신은 운동을 싫어해도 상대방이 운동을 가야한다면 따라나서고..

친구들끼리 만나는 자리에도 같이 가려고 하고...

휴일은 당연히 둘이서 데이트를 하는 날이고...

하루에도 몇번씩은 꼭 전화와 문자를 해야하고...


즉. 사랑하는 사이라면 언제, 어디든 함께 보내야 한다는 생각은 상대방을 힘들게 합니다.


각자의 시간을 존중해 주고, 서로 갈 자리가 아니라면 쿨하게 잘 다녀오라고 혼자 보내줄수 있어야지요.

이렇게 '혼자 보내는 시간'을 존중해줄수 있는것이 장기간 연애의 가장 큰 비밀중 하나 랍니다. - 다음 신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