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무안 팔방미인마을

주소 : 전라남도 무안군 현경면 용정리 , 수양리 

http://8bang.invil.org/

함해만의 아름다운 경치와 게르마늄이 풍부한 황토갯벌이 어울어진 이곳은 하늘을 이고 있는 마늘밭 너머 개펄이 펼쳐지고, 양파밭 너머엔 파도가 들이치고 들판에 서있는 굽은 소나무 몇 그루도 아름다운 풍경이다, 뭍은 산다운 산이 없는 비산비야의 구릉지대고 가장 높다는 봉대산이 겨우 192m다. 들녘은 황토땅이며 황토 들판 옆으로 푸른 양파와 마늘밭이 대조를 이룹니다. 반농반어의 고장, 뭍이 끝나는 골짜기마다 자그마한 어촌들이 숨어 있는 마을이다.

마을의 끝인 월두는 달머리(月頭)같이 보인다해서 붙여졌으며, 2.5km의 넓고 긴백사장과 소당섬이 물이 빠지면 섬으로 변하여 경치가 한폭의 그림과 같은 아름다움을 간직하여 가족 단위 피크닉장, 월출감상지, 특히 갯벌보존지역의 중심부에 위 치해 갯벌세발낙지, 굴, 바지락, 고동, 바다게 등 다양하고 풍부한 생물이 서식하여 전국 최초로 갯벌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관리 되고 있다.

마을에서 해제방면으로 약7분 정도 차로 이동하다 보면 해송과 넓은 백사장이 어우러진 홀통유원지가 나오며 이곳은 수심이 낮고 파도가 잔잔하여 윈드서핑의 새로운 각광지로 전국 각지의 동호회원들이 4계절 찾고 있으며, 관광공사 추천 '해안마을 4選' 浦口가 있는 해변 '추억만들기‘장소로 선정되는등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문의처
정보센터 061-453-5669

체험프로그램
주말농장 : 무안팔방미인마을, 예진주말농장.
농작물체험 : 황토감자캐기, 황토비누만들기, 황토고구마캐기, 양파캐기체험, 사랑의 모심기, 흙과 바다의 만남.
생태체험 : 세발낙지잡이, 도자기체험, 굴잡이, 바지락잡이, 후리질체험, 횃불게잡기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