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뇌종양은 뇌조직이나 외를 싸고 있는 막으로부터 발생되는 원발성 두개강 내 종양과 두개골 및 그 주변 구조믈 혹은 원격 부위로부터 전이된 이차성 두개강 내 종양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뇌종양이라 하더라도 초기 증상은 두통이나 어지럼증, 시력이나 시야의 경미한 장애 등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됩니다.

이러한 가벼운 증상들을 가진 환자 중에서 뇌종양 환자를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뇌종양 클리닉은 이러한 초기 종양을 최첨단의 진단 장비들을 이용하여 빨리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들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뇌종양의 임상증상은 종양이 자라면서 뇌피질을 압박하고 자극하면서 진전발작, 국소적으로 신경을 자극하여 나타나는 신경증상, 종양의 크기가 증가하면서 뇌압의 상승에 의한 증상, 뇌실질의 전위에 의한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종양의 위치에 따라 운동 중추에 발생한 경우 대개 반대측의 부전 마비 혹은 완전 마비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소뇌에 발생하는 경우 불안정 보행을 보이는 이른바 운동실조증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내분비 조직인 뇌하수체인 경우 손발이 커지는 말단비대증이나 혹은 호르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부속 구로병원 신경외과에서는 최신 미세 현미경과 수술 중 신경 기능 모니터 장비 등을 이용하여 합병증을 최소화 시키는 정교한 수술과 수술 후 병행하는 항암 요법과 방사선 치료를 시행함으로써 환자의 예후를 증진시키는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