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건조한 피부 관리 방법

건성피부나 환절기 예민한 피부 관리 잘하는 방법은 ? 건조한 얼굴 바꾸는 법은 ?

추운 겨울, 후텁지근한 실내 온도. 이는 피부를 극도로 건조하게 만드는 원인이다.

건조한 피부는 지속적인 가려움증과 벗겨지는 증상을 일으키며 괴로움을 주는데 그대로 두면 봄이 올때까지 계속된다. 이런 고질적인 겨울철 피부 질환을 막으려면 피부의 습도를 효과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은 그 방법들이다.

- 너무 뜨거운 물로 샤워하지 않는다. 뜨거운 물을 끼얹으면 피부에서 상당량의 습도가 날아가 버린다는 점을 명심하도록. 그리고 무엇보다 겨울엔 하루에 한번 이상 샤워를 하지 않는 것이 피부에 좋다.

- 얼굴에만 바르는 보습제, 온몸에 바른다. 특히 샤워나 목욕을 하고 난 뒤에는 반드시 바디 로션이나 크림을 온몸에 발라줘야 한다. 로션은 팔꿈치나 무릎 부위를 시작으로 바르는 것이 좋다.

- 피부에 자극을 주는 옷음 피한다. 인공 양모 등이 몸에 직접 닿으면 건조한 피부에 더 큰 악영향을 미친다. 100% 순면과 같은 자연제 옷감이 가장 좋다.

- 강한 세제로 빨래 하지 않도록. 또한 섬유 유연제, 표백제의 사용도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세탁물을 헹굴때는 완전히 비누물이 빠지도록 신경 쓴다.

- 물을 많이 마신다.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에도 당연히 부족해진다.

- 실내 습도는 40%-50% 사이를 유지한다.

- 집 안을 깨끗하게 유지한다. 먼지나 연기 등은 피부에 알러지 반응을 일으킨다.

- 오메가3와 같은 몸에 좋은 기름을 많이 먹는다. 오메가3 기름은 피부에 자연적인 방어막을 생성하게 해 준다. 생선이나 아마씨 오일, 견과류 오일 등도 오메가3 섭취를 위한 훌륭한 음식들이다.


환절기가 되면 기온차가 크고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건성 피부든 모든피부가 건조로 인해 유난히 더 당기는걸 느끼게 됩니다

건성피부 환절기 촉촉 피부관리하기

외출시 무조건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발라줍니다

수분 에센스와 수분 크림, 아이크림을 아끼지 말고 발라주세요

잦은 샤워를 피하고 수분이 빼앗기지 않도록 보습작용을 하는
순한 세안제로 바꿔 사용해보세요

정기적으로 각질 관리를 꼭 해주세요
(잦은 각질제거는 피부를 더욱 민감하게 만들어서 더욱 건조하게 만들수 있어요)

하루 물을 가능한 많이 마시고 비타민 C와 비타민 E를 많이 섭취하세요

하루 7~8시간 정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외출에서 돌아오면 바로 메이크업을 지우세요

미스트를 휴대하고 다니면서 건조하지 않도록 수시로 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