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촛불 들고 릴레이 (점수: 진팀=50점, 이긴팀=100점)
· 준비물: 양초 4개, 성냥 및 라이타
촛불을 들고 꺼뜨리지 않고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팀이 이김.

· 고무줄 나르기 (점수: 진팀=80점, 이긴팀=150점)

· 준비물: 나무젓가락 20쌍, 고무줄 여러개
나무젓가락 반씩을 입에 물고 그 위에 고무줄을 얹고 손을 대지 않고 고무줄 나르기

· 캥거루 릴레이 (점수: 진팀=80점, 이긴팀=150점)
· 준비물: 풍선 여러개, 기준점에 세울 것.
1. 팀을 나눈 후에 각 팀의 선수들은 출발선에 정렬한다.
2. 각 팀의 주자들은 풍선을 무릎과 무릎사이에 끼우고 캥거루처럼 뛰어서 목표물을 돌아오는 게임이다.
3. 가장 먼저 마지막 주자까지 끝낸 팀이 승리하게 된다.



개미떼 풍선 터뜨리기 (점수: 남은사람 한명당 30점씩)
· 준비물: 풍선 여러개, 바인더 끈
1. 풍선을 선수들에게 불게 시킨다.(풍선을 불기 전에 상대방이 자신의 풍선을 터뜨린다고 미리
말한다. 그러면 잘 안터지게 불 것이다. 이걸 이용해서 풍선을 다 불면 상대방과 바꾸게 한다.)
2. 풍선을 다 불면 바인더끈에 매어서 각자의 발목에 매게 하고, 기준점에 아이들을 세우고,
시작 호각과 함께 상대의 풍선을 터뜨리게 한다.
※ 규칙은 손을 사용해서는 안되고, 오직 발로만 해야하며, 풍선의 바람이 빠져서 작아지면 퇴장.



몸으로 말해요 (점수: 선생님 생각대로...)
· 준비물: 메모지 여러장
1. 진행자는 메모지에 물건같은 것을 미리 적어놓는다.
2. 인원을 길게하여 짝 배수의 팀으로 팀구성을 한 후 1줄로 선다.
3. 메모지에 적힌 단어들을 각 팀의 팀주장들에게 동시에 보여준다.
4. '시작' 소리와 함께 팀주장들은 자기 팀에 1번에게 메모지의 내용을 몸으로 전달한다.
(1번은 2번에게, 2번은 3번에게... )
5. 맨 끝 사람은 손을 들고, 답을 진행자한테 이야기한다. 답이 틀리면 다른문제가 다시
팀주장들한테 전달되어 다시 게임이 진행된다.



철인경기
(점수: 진팀이 이기면 +100, 이긴팀이 이기면 +300점)
· 준비물: 풍선 여러개, 쟁반, 밀가루, 사탕, 비스켓
경주순서: 코끼리 코 잡고 5바퀴 → 풍선 불어 터트리기 →
→ 쟁반 위의 밀가루속 엿 손 안대고 먹기(바람불면 벌점: -100점) → 비스켓 먹고 휘파람불기


바람의 월드컵
(점수: 진팀이 이기면 +200, 이긴팀이 이기면 +400점)
· 준비물: 검은색 스카치테이프, 탁구공 4개
이것은 실내에서 단체, 또는 개인인 할수 있는 게임으로 우선 게임 방법은 두개의 평행한 선을
긋는다. 이 때 두개의 선은 간격이 한 1m 정도 띄우고 탁구공을 가운데 두고 시작한다.
두개의 평행한 선 뒤로 두 팀의 선수들이 서로 마주보게 앉힌 후에 시작! 하면 서로 입으로
바람을 불어 공을 상대방의 평행선 뒤로 지나가게 하면 골인이 되는 것이다.
여러사람이 함께 할 수 있으며 그 때는 공을 가능한 2개 이상을 사용하여 공이 자기 앞으로
안와서 심심해 하는 친구들이 없도록 한다.
주의할 사항은 공이 입에 닿는 경우는 핸드링으로 패널티킥을 벌칙으로 받는데 이것은 축구의
경우와 같이 적용하면 된다. 또 공이 양 사이드로 나갈 때는 교사가 적절히 집어넣어 준다.



<아동부> "가위 바위 보" 업어주기
· 효과 : 빠른 시간 안에 어색함을 없애고, 친구들과 육체적 접촉을 통해 친숙함을 느낄 수 있다.
· 참가인원 : 50-60 명 정도
· 방법 :
⑴ 두 사람씩 짝을 지어 가위 바위 보를 한다.
⑵ 진 사람이 이긴 사람을 업어 준다.
⑶ 업힌 사람이 다른 업힌 사람과 만나 가위 바위 보를 한다.
⑷ 업힌 사람의 승패에 따라 업은 사람은 같이 업히기도 하고 업기고 한다.
⑸ 같은 방법으로 무르익을 때까지 (어느 정도 땀이 날 때까지) 계속한다.
비고 : 매우 소란스럽고 혼란해 보이는 듯하나 분명한 질서가 있고 금새 친숙해질 수 있으니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아동부> 알까기 술래잡기
· 효과 : 술래에게 잡힌 친구들을 구해 주고 또 구해줌을 받음을 통해 "나"에게서 "너"를 발견하고 고마움, 용기, 희생, 노력 등을 체험하게 된다.
참가인원 : 50-60 명 정도
· 방법 :
⑴ 술래를 정한다(전체의 1/5정도를 한다.)
⑵ 술래를 알리고 열까지 센후 친구들을 잡기 시작한다.
⑶ 술래에게 잡힌 친구는 그 자리에서 양팔을 펴고 양발을 벌기고 서 있어야 한다.
⑷ 아직 움직일 수 있는 친구가 서 있는 친구의 다리 밑을 통과하면 풀려난다.
⑸ 술래에게 모두 잡히면 술래를 바꾼다.


<아동부> 그물 술래잡기(1)
· 효과 : 처음에는 술래를 피해 도망 다니지만 일단 술래에게 잡히면 술래와 하나가 되어 더 많은 술래를 만들어 감으로 "우리"라는 개념으로 확대되어져 간다.
참가인원 : 40-50 명 정도
· 방법 :
⑴ 술래를 한 사람 정한다.
⑵ 맨 먼저 술래가 된 사람은 술래가 아닌 사람을 쫓아다닌다.
⑶ 술래의 손이 닿으면 술래가 되는데, 이때 술래의 손이 닿은 부분을 한 손으로 잡고 쫓아 다녀야 한다.
⑷ 이렇게 하여 술래의 수가 점점 늘어나는데 발목을 쥔 술래, 배를 쥔 술래, 머리를 쥔 술래 등 각양각색의 술래가 아직 술래가 되지 않은 사람을 쫓아다닌다.
⑸ 모두가 술래가 될 때까지 쫓아다닌다.


<아동부> 그물 술래잡기(2)
· 효과 : 그물 술래잡기(1)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두 가지 중 한가지만 선택해서 할 수도 있다.
· 참가인원 : 40-50 명 정도
· 방법 :
⑴ 술래를 한 사람 정한다.
⑵ 맨 먼저 술래가 된 사람은 술래가 아닌 사람을 쫓아다닌다.
⑶ 술래에게 잡힌 사람은 같이 술래가 되어 손을 잡고 다른 친구들을 쫓아다닌다.
⑷ 술래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맨 처음 술래와 가장자리에 선 사람만이 술래가 아닌 사람을 칠 수 있는데 한마음으로 움직여 주지 않으면 술래를 늘리기 어렵다.
⑸ 모두가 술래가 될 때까지 손을 잡은 채로 같이 다닌다.


<아동부> 꼬리 늘리기
· 효과 : 가위 바위 보를 통해 진 사람이 이긴 사람 뒤에 붙어감으로 수를 늘려감에 따라 같은 팀에 대한 소속감이나 단결감을 느끼게 한다.
· 참가인원 : 40-50 명 정도
· 방법 :
⑴ 각자 떨어진 상태에서 노래에 맞춰 오른발 옆으로 2번, 왼발 옆으로 2번,1보 전진,1보 후퇴,3보 전진한다. 노래는 4/4박자로 간단한 것으로 한다. (예: 예수님 찬양, 산토끼, 송아지...)
⑵ 노래가 끝난 상태에서 만난 사람과 가위 바위 보를 한다.
⑶ 진 사람은 이긴 사람 뒤에 가서 붙는다.
⑷ 함께 다시 노래에 맞춰 전진, 후퇴, 전진하여 가위 바위 보 한다.
⑸ 계속 반복해서 2명-> 4명-> 8명-> 16명...으로 늘려 가는데 2팀으로 나눠질 때까지 한다.


<아동부> 사람줄다리기
· 효과 : 자기가 속한 팀에 대한 결속력과 협동심을 갖게 한다.
참가인원 : 40-50 명 정도
· 방법 :
⑴ 두팀으로 만들어진 상태에서 줄다리기를 할 수 있는 대형으로 만든다.
⑵ 맨 앞에서 선 사람끼리 팔고리를 한다.
⑶ 서로 잡아당겨 상대팀을 끌고 오거나 끊어뜨리면 이기게 된다.


<아동부> 끈끈이 60
· 효과 : 사람다리기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할 수도 있다.
참가인원 : 40-50 명 정도
· 방법 :
⑴ 농구 골대나 나무기둥, 전봇대와 같은 기둥에 앞의 놀이에서 진 팀이 먼저 앞사람의 허리를 꽉 붙잡은 채 붙는다.
⑵ 신호가 떨어지면 60초 안에 상대팀이 달려가서 한 명씩 기둥에서 뜯어낸다.
⑶ 서로 역할을 바꾸어 해보는데, 제한 시간 60초 이내에 더 많이 뜯어낸 팀이 이긴다.
(시간을 더 늘릴 수도 있고, 사람이 많으면 기둥에 나누어 붙을 수도 있다.)


· A4용지 40~60장 정도를 준비 합니다. 그중 한면은 매직으로 표시를 합니다.어떤 표시든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땅 바닥에 반은 표시된종이를 나머지 반은 표시 되지 않은 쪽으로 종이를 놓아 둡니다. 그리고는 시작 신호와 함께 한팀은 표시가 나는 쪽으로 나머지는 반대쪽으로 종이를 돌립니다.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30초~1분) 스톱한후에 표시된 면과 아니면을 세어보아 많은 쪽이 이깁니다.게임후 1인당 2~3장 종이를 나눠준뒤 둥글게 손으로 뭉치게 만듭니다.그리하여 바구니나 쓰레기통을 두개 준비하여 5보정도 떨어진곳에서 각자팀의 바구니에 던져서(30초~1분안에, 순서상관없이 5보안에만 안들어오게하고) 스톱한후에 하나씩 헤아리면서 꺼내 많이 들어간 쪽이 이깁니다.

펌:http://blog.daum.net/hanlim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