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수전 보일 화장법 촌닭서 백조되기

여자 폴포츠로 불리는 수전 보일(48)의 달라진 외모가 화제다. 그는 최근 발매한 I dream-ed a dream 데뷔 앨범에서 올해 초 영국의 신인가수 발굴 프로그램에 나왔을 때와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여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송충이를 닮은 눈썹과 처지고 주름진 눈, 거무스레한 코밑 수염, 붉고 거친 피부를 한 채 지칠 대로 지친 모습으로 나타났던 수전 보일은 불과 10개월여 만에 깊고 촉촉해진 눈매와 갸름해진 턱선, 통통한 볼살을 지닌 사랑스러운 여성으로 변신한 것. 미운오리 새끼가 백조로 바뀐 듯하다.

수전 보일은 성형 없이 단순히 화장법만으로 예뻐진 것은 물론 우아해 보이기까지 하다. 어떤 마술 같은 화장법인지 궁금해진다.

조성아루나의 조성아씨는 수전 보일을 달라 보이게 한 것은 눈썹이라고 꼽는다. 송충이 눈썹처럼 두껍고 답답해 보이던 것을 끝을 얇고 날카롭게 마무리하면서 여성스럽고 우아해 보이는 인상으로 변하게 해주었다는 것.

눈썹 끝쪽의 아랫부분을 깨끗하게 정돈해주어 눈과 눈썹 사이에 공간을 둠으로써 답답해 보이는 인상이 여성스럽고 세련되게 바뀔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눈썹 컬러도 한몫했다. 기존 은발이 섞인 푸석한 머리색을 깨끗한 색상으로 정돈하고 모발 색상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부드럽고 따뜻한 짙은 브라운 눈썹색이 이미지를 변신시켰다는 것.

조씨가 꼽는 두 번째 변신 요인은 피부다.

수전 보일은 원래 탄력이 떨어지고 푸석푸석한 피부를 가졌다. 이 부분은 피부 결점을 감춰주는 화장품 컨실러와 피부 색상을 보완해주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피부 전체에 촉촉함과 자연스러운 광택을 내게 한 것.

그는 "수전 보일은 모공이 넓고 피부가 붉고 처져 있었는데 다이어트를 통해 얼굴선을 살리고 기능성 색조화장을 통해 보톡스를 맞은 듯, 택탱한 피부 표현을 한 듯하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화사해진 립메이크업으로 수전 보일의 인상을 달라져 보이게 했다. 수전 보일이 우울해 보이고 나이들어 보였던 요인 중 하나인 입술 꼬리 부분을 올라가 보이게 립스틱을 발라줌으로써 얼굴 전체가 달라져 보였다.

유명 메이크업 전문가인 김청경 헤어페이스 원장은 "같은 나이대 여성보다 열 살은 많아 보이던 수전 보일이 달라 보이는 것은 다이어트와 정돈된 메이크업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는 "다이어트로 늘어진 턱선을 없앤 후 눈썹 주변의 지저분한 털과 인중 위 콧수염을 말끔히 정리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김 원장은 수전 보일이 동안 메이크업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도 말한다. 전반적으로 화사한 파스텔계 색상으로 피부톤을 정리하고 눈화장도 진하지 않고 눈의 라인만 강조해 또렷하고 동그랗게 보이도록 한 것. 대신 마스카라를 사용해 속눈썹을 풍성하게 살림으로써 눈매를 한층 그윽하게 보이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