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다리가 굵어 미니를 못 입어요**
해결 1. 롱 원피스로 굵은 다리를 커버하세요
롱 원피스는 굵은 다리 해결의 초보적이나 확실한 방법입니다. 또 원피스 외에도 바지를 입고 덧입는 시스루 원피스도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때 무늬 없는 원피스는 너무 덩치가 커 보이고, 세로줄 무늬 원피스도 오히려 부담스럽습니다. 깔끔한 라인의 가로줄 무늬 원피스가 덩치 크고 다리 굵은 사람에겐 제격입니다.

해결 2. 미니라면 상의를 밝게, 시선을 위로
다리 굵은 사람에게 미니는 일단 도박입니다. 디자인과 길이에 세심한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일반 스커트보다는 랩 스커트가 스커트로 시선을 모으기 때문에 덜 위험합니다.
가늘고 하늘하늘한 소재가 두꺼운 소재보다 더 낫고, 어중간 길이보다 짧은 길이가 더 날씬해 보입니다. 특히 신발과 양말 선택이 중요합니다. 부츠를 선택하고, 라인이 있는 양말이라면 최선의 선택입니다.

해결 3. 통이 넓은 바지는 일단 OK!
하체에 결점이 있는 사람이 시선을 위로 모으게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따라서 상의는 밝고, 짧을수록 좋습니다. 하의로는 통이 넓은 일자 바지가 가장 좋습니다.
소재는 하늘하늘한 소재가 오히려 부피 감을 줄이므로 유리합니다. 진 팬츠도 무난합니다. 만일 복고풍 의상을 선택했다면 신발도 복고풍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과 어깨가 커서 쫄티를 못 입어요**
해결 1. 오버롤즈 속에 쫄티를 입으세요
가슴이 너무 커서, 혹은 어깨가 떡 벌어져서 쫄티를 못 입을 때 좀 궁색스럽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우선 큰 사이즈의 쫄티가 나오는 보세시장이나 브랜드를 찾는 것. 또 하나 오버롤즈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오버롤즈 안에는 딱 붙는 쫄티가 제격입니다. 특히 축소 색은 상의를 날씬하게 보이게 합니다.

해결 2. 남방 셔츠는 확실한 체형 커버 아이템
무조건 가리는 것이 능사는 아니지만 남방 셔츠는 큰 가슴과 어깨를 커버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 안, 너무 길게 입거나 크게 입는다면 오히려 역효과입니다.
체형에 꼭 맞거나 한 치수만 큰 것이 가장 깔끔합니다. 롱팬츠와 입는다면 반드시 안으로 넣어서 단정하게 입어야 날씬해 보입니다. 쇼트팬츠나 미니스커트와 입을 때에는 앞을 묶어서 연출하는 것도 한 방법.

해결 3. 상의를 두 가지 컬러 이하로 정리하세요
가슴과 어깨가 크면 나이보다 더 성숙해 보입니다. 자신의 성숙미를 과감하게 드러내어 글래머러스하면서도 귀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니트 가디건은 하나쯤 갖고 있으면 요긴합니다. 나시 원피스 겉에 입을 수 있고 이너웨어나 다른 아이템과도 잘 어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결 4. 니트는 겹으로 입어주세요
니트는 몸에 꼭 붙어 체형을 강조합니다. 단, 같은 색상으로 겹쳐서 입어 준다면 상체의 결점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가슴이 큰 사람이 이처럼 딱 붙는 옷을 입을 때에는 하의를 너무 심플하게 선택하면 안됩니다. 잔 꽃무늬가 있는 미니스커트라면 무난합니다.

**허벅지와 히프가 커 맵시가 안 나요**
해결 1. A라인 스커트가 큰 히프를 커버하세요
A라인 스커트는 항아리형이나 박스형 보다 큰 히프를 넉넉하게 감쌉니다. 허벅지와 히프가 큰 사람의 경우 허릿 살도 많고 배도 나오는 게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스커트 안에 상의를 넣어 입는 것이 부담스럽습니다.
이때 상의를 얇은 소재의 귀여운 아이템으로 선택하고 스커트 밖으로 내어 입으면서 가는 벨트로 정리해보세요. 체형을 무난하게 커버하면서 몸매를 정리해줍니다.

해결 2. 통이 넓은 롱 팬츠가 좋아요
히프 선을 부드럽게 감싸면서 발목까지 통이 넓어 히프를 강조하지 않는 팬츠가 이런 체형에는 제격입니다.
단 허리 부분의 살을 커버하기 위해서 팬츠와 같은 소재의 블라우스를 택하고 박으로 내어 입습니다. 이렇게만 하면 전체적으로 포인트가 없는 느낌이 듭니다. 상체로 시선을 유도하면서 옷 라인을 정리하기 위해 니트 베스트를 겹쳐 입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해결 3. 심플한 디자인의 원피스가 열쇠
원피스 역시 허벅지와 히프를 동시에 커버하면서 상의와 연결되는 요긴한 아이템. 단, 라인이 중요합니다. 허리가 약간 들어가면서 아래 선이 A라인으로 떨어지는 원피스라야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플레어형이나 아랫단에 프릴이 많이 달린 드레시한 원피스라면 시선을 아래로 모아 체형을 강조하게 됩니다. 또한 허리를 묶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를 묶으면 큰 히프가 드러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같은 원피스에는 뒤가 트인 슬리프를 신는 것이 다리를 길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