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7.땅 따땅
▣ 땅 따 당

♧ 방 법

- 리더가 '땅'하면 참가자들은 '따당'해야 한다. 그리고 '따당'하면 '땅'해야 하는 것이다. 아래와 같이 자주 바꿔서 하면 재미있다.

예)
땅 → 따당
따당 → 땅
땅,땅 → 따당,따당
따당,따당 → 땅,땅
땅,따당 → 따당,땅
따당,땅,땅 → 땅,따당,따당

- 분위기에 익숙하여지면 빠른 속도로 총을 쏘고 참가자들이 대답을 하도 록 한다. 총은 오른손 주먹을 가볍게 쥐고 집게 손가락을 펴서 하면 '주 먹총'이 된다.

- '땅' 외에도 짠-짠짠, 뻔-데기,쿵-짝짝, 칙칙-폭폭 등이 있다.


9.청개구리 대답
▣ 청개구리 대답
♧ 방 법

- 리더가 어떤 질문을 하면 참가자들이 그것에 관하여 '예', '아니오'로 대 답하되 머리를 흔드는 것은 반대로 하는 게임이다.

예) '여러분은 돼지하고 친구이지요 ?' 하고 물으면 참가자 들은 '아니요' 라고 대답하면서 동시에 머리는 상 하(예)로 흔든다.


10.엉뚱한 인사말
▣ 엉뚱한 인사말
♧ 방 법

- 인사말 원고는 사전에 작성하되, 그 활동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내용으로 만든다. 그리고 형용사는 모두 뺀다. 그리고 리더는 참가자들에게 형용사 를 한가지씩 말하게 하여 빈 칸에 하나씩 차례대로 넣도록 한다.

- 빈 칸이 모두 메워지면 리더는 만들어진 인사말을 또박 또박 읽어 내려 간다(배경 음악과 함께) 그런데 인사말을 하는 도중에 말도 안되는 엉뚱 한 말들이 튀어 나오기 때문에 장내에는 폭소가 터지고 만다.

* 인사말 예)
오늘 뜻깊은 이 자리에서 우리의 우정을 나누게 되어서 (슬픕니다) 우리는 서로 격려해 주고 칭찬해 주며 또한 아 껴주고 이끌어 주며 뜨거운 마음으로 (많이 먹어야 합니다)

♪ 준비물

- 형용사를 뺀 인사말 원고, 배경 음악


11.LOVE
▣ L O V E
♧ 방 법

- 노래박자에 맞추어 양 손가락으로 동시에 L자 모양, O자모양, V자 모양, E자모양을 만든다.

- 또한 일어서서 두팔로 하면 운동도 되어 재미있다. 이 게임은 식후에 나 른하고 졸릴때 하면 이상적이다.

♪ 게임의 예

◑ 노래 - 4/박자노래는 가능(짝사랑)

L 동작은 오른 팔 - 평형, 왼 팔 - 위로
O 동작은 오른 팔 완팔을 둥그렇게 잡는다.
V 동작은 오른 팔 왼팔 위로 향하여 V자로 한다.
E 동작은 오른 팔 - 구부리고, 왼 팔 - 평형


12.엉터리 지휘
▣ 엉터리 지휘
♧ 방 법

- 오른 손은 3/4박자로 왼 손은 4/4박자로 지휘하는데 먼저 3/4박자 따로, 그리고 4/4박자 따로 노래에 맞추어서 지휘연습을 하고 그 다음에는 실 제적으로 노래 1곡을 선택하여 양손으로 지휘하게 한다.

♪ 게임의 예

토요일 밤(4/4)의 노래로 오른 손은 3/4박자로 지휘하고 왼 손은 4/4박자로 지휘를 한다고 했을 때 실제로는 지휘가 잘 되지 않는다.
그렇지만 모두들 즐거워 하는 활동이다.

◐ 노래
3/4박자(클러멘타인, 오빠생각)
4/4박자(연가, 토요일 밤, 아 ! 대한민국)
6/8박자(등대, 선구자, 과수원 길)


13.미꾸라지 잡기
▣ 미꾸라지 잡기

♧ 방 법

- 오른손을 가볍게 주먹을 쥔 상태에서 엄지 손가락을 곧게 뻗고 왼손은 엄지 손가락과 검지 손가락으로 서로 끝을 붙여 고리를 만든다.

- 오른손의 엄지 손가락을 세워 왼 편에 앉은 사람 손가락의 고리에 살짝 끼운다. 이러한 자세에서 리더가 '하나,둘,셋'하는 신호와 함께 오른손 엄 지 손가락(일명:미꾸라지)은 잡히지 않도록 하고 왼 손가락의 고리(일명: 그물)는 상대방의 엄지 손가락을 잡을수 있도록 빠른 동작을 취한다.

- 3판 2승의 시합을 해보고 분위기에 익숙해지면 오른 손과 왼손을 바꿔서 해 본다.


14.반대 동작
▣ 반 대 동 작
♧ 방 법

- 다함께 노래하는 도중 리더가 어떤 율동을 하게 되면 참가자들은 반대로 따라 해야 한다. 즉 노래에 맞추어 리더가 손을 올리면 반대로 손을 내리 는 동작을 하면 된다. 이외 상하 좌우동작 등 양손을 가지고 하면 재미있 다.


15.치면서 문지르기
▣ 치면서 문지르기

♧ 방 법

- 왼 손으로 가볍게 주먹을 쥐어 자기의 왼 쪽 어깨를 처주고 오른 손은 납작하게 펴서 자기의 배를 상하로 문지른다. 이러한 두가지의 동작을 동 시에 노래에 맞춰하면 무척 재미있다. 리더는 노래하는 중간에서 '손 바 꿔'나 '헤이'로 신호를 하여 동시에 손동작을 바꾸도록 주문한다.


16.신비로운 손가락
▣ 신비로운 손가락

♧ 방 법

- 먼저 게임을 하기 전에 A라는 사람을 다른 참가자들 몰래 불러 다음과 같은 약속을 한다.

- 리더의 왼 손바닥을 펴서 엄지 손가락은 1번, 검지 손가락은 2번, 가운데 손가락은 3번, 약 손가락은 4번, 새끼 손가락은 5번째로 지적 할 때 '맞습니다'라는 대답을 하라고 사전에 약속을 한다.

- 이 게임이 시작되면 다른 사람들은 눈치채지 못하게(무작위로 1사람을 선정한 것처럼) 하여 무대위에 올라와 뒤로 돌아 서게 한다. 리더는 왼손 바닥을 높이 들어 편 다음 이 다섯손가락중의 하나를 참가자들에게 손짓 으로 지정하라고 한다. 지정이 끝났으면 A라는 사람을 돌아서게 하여 리더 먼저 신비한 힘을 가진 도사처럼 A라는 사람의 얼굴을 응시하며 주술과 함께 신비한 힘을 집어 넣는다.
♪ 게임의 예

* 주술 - 알타리 알타리 무우다리 무우다리 배추배추 곱슬머리 학교종이 땡땡땡 이-얍(진지하게 리더의 두 손바닥을 A라는 사람의 얼굴에 펴면서)

- 자! 이 사람에게 신비한 힘이 들어갔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지정한 그 손가락을 이 사람이 맞춰 보겠습니다' 라고 한다.

- 예를 들어 참가자들이 검지 손가락을 지정 하였다고 했을 때 이때 리더는 정확하게 두번째로 지적하는 동작에 그 손가락을 지적하여 주어야 한다. 즉 리더가 새끼 손가락에 대고 '이겁니까?' 하면 참가자들은 '아닙니다' 다시 검지 손가락을 지정하면서 '그러면 이겁니까?' 라고 말하면 '네 맞습니다'라고 하면 된다.

- 주의할 점은 만약 엄지 손가락을 첫번째에 지적하게 되면 A라는 사람은 엄지 손가락인줄 알고 '맞습니다' 라고 하면 게임이 틀리게 되므로, 리더는 첫번째는 검지 손가락과 엄지 손가락의 지적을 피하고 다른 손가락을 지적해야 한다.

- 리더는 참가자들에게 리더의 아무 손가락이라도 좋으니 자주 바꾸어 지적하라고 한다. 그래도 A라는 사람은 어떤 손가락이든 다 알아 낼 수 있다.

-이 게임은 분위기 조성게임으로 가장 인기있는 게임으로 무척 재미있어 그 비법을 가르처 달라고 참가자들이 조르기도 한다.

펌:http://kr.blog.yahoo.com/partypia9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