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고혈압, 동갱경화

 

1. 감나무 잎

1) 매년 양력 6월에서 10월 사이에 감나무 잎을 채취한다 (잎의 가운데 줄기는 버리고 쓴다)

2) 감나무 잎을 채썰듯 잘게 썰어서 솥에 찐다.

3) 찐 감나무 잎을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충분히 건조시킨 다음 밀폐된 용기에 넣어 보관한다.

4) 홍차처럼 뜨거운 물속에 담가 우려내어 차마시듯 무시로 마신다.

주의 : 감잎은 끓이면 비타민C가 파괴되므로 절대 끓여서는 안된다.

동맥경화증에도 좋다.

 

2. 뽕잎

1) 뽕잎은 강한 명주실이 생산되는 잎이기 때문에 그 누에를 천잠이라 하고 그 뽕잎을 천상이라하여 열혈과 위기를 도와주는 영약 이다.

2) 매일 아침 저녁으로 장복하면 3주일 이후부터는 효과가 있다. 중풍의 예방이 될뿐만아니라 양기가 강해지고 세포와 경락을 튼튼하게 하므로 만병에 좋다.

3) 연한 뽕잎을 채썰듯 가늘게 썰어 응달에 말린다음 밀폐된 용기에 담아 보관한다.

4) 그늘에 말린 뽕잎을 가루를 낸 뒤 꿀로 환을 지어 1일 3회 식전이나 식후에 따뜻한 물로 40~50알씩 꾸준히 복용한다.

5) 몸이 비대한 사람이나 혈압이 높은 자는 말린 뽕잎을 하루에 20g씩 달여서 차마시듯 무시로 마신다

 

3. 알로에 잎

1) 알로에는 고혈앞, 저혈압등 혈관계 질환에 좋다. 혈관의 유연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2) 알로에 잎의 생즙을 건조시켜 가루로 만든다.

3) 그것을 꿀에 개어 콩알만한 크기로 환을 만든다.

4) 생즙을 그대로 마셔도 좋다.

5) 뇌혈전으로 쓰러져 반신불수가 된 경우에도 알로에 연고로 전신을 맛사지 하고 알로에 환약을 하루 15알씩 먹으면 한달 이내에 효과를 본다.

 

4. 양파

1) 양파와 양파 껍질은 혈관을 강화하여 혈압을 내리고 혈관 속의 기름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한다.

2) 돼지 고기를 많이 먹는 중국 사람들이 중풍에 잘 걸리지 않는 것은 양파를 상복하기 때문이다.

3) 다갈색 양파의 겉 껍질을 하루 5~10g씩 달여서 매 식사때마다 마신다.

4) 날것으로 먹어도 좋다. 고혈압을 근치 할 수 있다.

 

5. 볏짚 속대

1) 오래 묵은 볏짚을 한 줌 구해서 아래 위를 잘라내고 속대만을 쓴다.

2) 물에 달여서 마시는데 단 한번만 복용하면 혈압이 내려간다. 두번 먹으면 저혈압이 된다.

독하므로 조금씩 먹어야 한다.

 

6. 다시마

1) 다시마는 맛이 짜며 성분이 차다. 장의 경련을 다스리며 하수약으로 수종을 내리며 혹처럼 딴딴하게 맺힌 기운을 연하게 풀어 준다.

2) 질이 좋은 다시마를 잘게 잘라서 뜨거운 물에 하룻밤 재운다. 이튿날 아침에 부드러워진 다시마와 물을 할께 먹는다.

3) 매일 복용하면 혈관이 강화되므로 뇌출혈이나 뇌연화증을 예방할 수 있다.

4) 검은 콩과 다시마를 반반씩 섞어 쪄서 수시로 먹는 것도 좋다. 혈관을 강화하고 풍을 제거하여 뇌출혈과 뇌연화증을 예방한다.

 

7. 무우

1) 무우를 잘게 썰어 살짝 데친다.

2) 데친 무우를 밥에 섞어 먹는다. 주식으로 하면 중증인 중풍도 1년 이내에 낫는다.

3) 중풍이 나았다 해도 당분간은 메밀 음식을 먹어서는 안된다. 메밀을 먹으면 중풍이 재발한다.

 

8. 검은콩

1) 검은콩을 진하게 끓여서 그 국물을 마시게 하면 구급이 된다.

2) 이같은 증세가 있는 사람은 검은콩 삶은 물을 평상시에 차처럼 마시면 예방이 된다.

중풍으로 말을 못할때 특히 좋다.

 

9. 마늘

1) 마늘 400g에 물 3홉을 부어 뭉긋한 불로 두 시간을 끓여 푹 익힌다.

2) 풍처럼 개서 삭힌 다음 계란 노른자 5개를 넣고 다시 약한 불로 고루저어 가면서 두 시간 가량 끓인다.

3) 그러면 찐득한 엿처럼 되는데 이것으로 콩알만하게 환을 짓는다.

4) 식사 전에는 두알씩 하루 세 번 복용한다.

5) 고혈압에 특효가 있다. 장복하면 고혈압 뿐만 아니라 체질이 개선되어 몸이 전체적으로 건강해 진다.

마늘을 불에 구어서 먹어도 좋다.

 

10. 뽕나무 줄기와 뿌리

1) 서리 맞은 산뽕잎을 따다가 그늘에서 말린다.

2) 말린 뽕잎을 한번에 15~20잎씩 달여서 하루 3~5회 복용한다.

 

11. 솔잎

1) 우리나라 토종의 솔잎을 그늘에 말려서 분말한다.

2) 1일 2회 아침저녁으로 공복에 복용한다. 물과 함께 마신다.

3) 솔잎을 생즙으로 내어 마셔도 좋고 달여서 마셔도 좋다. 솔잎 달인 물로 감주를 만들어서 수시로 차마시듯 먹어도 좋다.

4) 솔방울로 술을 담가 조금씩 마시는 것도 혈압에 좋다.

5) 솔잎과 날콩을 각각 분말하여 3대1의 비율로 섞어서 매 식후마다 반수저씩 복용해도 좋다. 역시 물과 할께 마신다.

 

12. 잣나무잎

1) 잣나무 잎을 깨끗이 씻어서 설탕에 재운다.

2) 그것을 당여서 1일 3회씩 마신다.

출처 : 밤이슬을 맞으며...  | 글쓴이 : 다소미 원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