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 비닐봉투에 식초 반 컵을 넣고, 샤워기 꼭지를 하룻밤 담근 뒤에 씻어내면 물때가 말끔하게 사라져요.

▶ 반찬통에 밴 음식 냄새가 사라지지 않을 때에는 식빵조각을 식초에 묻혀 닦아낸 후에 하루 정도 두면 냄새가 감쪽같이 사라져요.

▶ 다리미 바닥에 눌어붙은 때는 초를 녹여 헝겊으로 살살 문질러 주면 깨끗이 없앨 수 있어요.

▶ 와이셔츠 소매의 찌든 때는 샴푸로 살살 문지른 다음 세탁하면 깨끗이 없어져요.

▶ 세탁비누를 스타킹에 넣어 사용하면 부서지지 않고 오랫동안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 장식용 도자기가 깨어질까봐 걱정이라면 도자기 속에 모래를 반쯤 채워 두세요. 모래 무게 때문에 도자기가 쉽게 넘어지지 않아요. 

▶ 커튼을 세탁할 때 마지막 헹굼물에 분유 한 스푼을 넣어 주면 풀 먹인 것처럼 빳빳해져서 따로 다림질을 할 필요가 없어요.

▶ 냉장고에 성에가 낄 때에는 마른행주로 물기를 닦아낸 다음 식용유를 살짝 발라 주면 효과적이에요.

▶ 벽에 못을 박기 전에 비누칠을 살짝 해주면 못을 쉽게 박을 수 있어요.

▶ 물과 요쿠르트를 7:3비율로 섞은 후 분무기에 넣고 화분에 뿌려 주면 벌레를 없앨 수 있어요.

▶ 우유를 듬뿍 넣은 냄비에 금이 간 그릇을 넣고 4~5분간 끓이면 그릇의 금이 감쪽같이 사라져요. 우유의 단백질이 금이 간 부분의 틈을 메워 주기 때문이에요.

▶ 집 안 곳곳에 숨어 있는 바퀴벌레를 없애고 싶으면 겨자가루를 이용해 보세요. 바퀴벌레가 잘 다니는 곳에 겨자가루를 뿌려 두면 매운 냄새 때문에 바퀴벌레가 사라져요.

▶ 사과를 오래 보관하려면 사과 상자에 모래를 깔고, 그 위에 사과를 하나씩 올리세요. 여기에 물을 조금 뿌린 후 다시 모래를 덮어 주면 사과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 시든 꽃을 되살리고 싶을 때에는 으깬 마늘을 물 1/2컵에 넣고 잘 섞은 후 화분에 뿌려 주면 다시 꽃이 피어난답니다. 

▶ 쌀통에 붉은고추를 넣어 두면 쌀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 고기를 구우면서 튄 기름은 소주로 닦아 낸 다음 배춧잎으로 다시 한 번 닦아내면 깨끗하게 사라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