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악어도 잡아먹는 엘리게이터가아 괴물 민물고기사진

엘리게이터 가아 사진

앨리게이터 가아는 기다란 주둥이에 난 이빨과 딱딱한 등판이 악어와 흡사한 모습으로 미국 남동부에 사는 민물고기이다.

주로 물고기를 잡아 먹지만 물새, 너구리, 심지어는 악어를 잡아 먹는 모습이 포착되었고, 드물지만 인간을 공격한 사례가 보고되면서 ‘괴물 물고기’라고 불리기도 한다.

괴물 엘리게이터 가아의 정확안 명은 'Atractosteus spatula'로 북미 미시시피강에서 서식하며 최대 3.65m 130kg 정도의 크기를 자랑한다.




흐미~
 



물고기의 몸과 악어의 이빨을 가지고 인간을 공격하기도 해 ‘괴물 물고기’라 불리는 앨리게이터 가아(Alligator gar)중 역대 최대 의 앨리게이터 가아가 잡혀 화제다. 미국 ABC WAPT뉴스의 보도에 의하면 케니 윌리엄스라는 분이 지난 14일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미시시피 주 조타드 호수에서 그물로 물고기를 잡다가 앨리게이터 가아를 잡았다. 미시시피 주 야생동물국 직원이 나와 공식적으로 무게와 길이를 측정했다. 길이는 2.5m, 무게 148kg, 몸둘레만 1.2m 에 이른다. 야생동물국은 역대 잡힌 가장 큰 앨리게이터 가아로 공식 인정했다네요. 윌리엄스는 미시시피 주 자연사 박물관에 이 물고기를 기증했고, 박물관은 영구히 전시할 예정... 바로 요놈....



아래는  또 다른 아저씨가 잡은 건데요.......


이빨이 섬뜩......

참! 참고로 국내에도 이 엘리게이터 가아가 존재한다는데요....

KBS 스펀지 2.0에서 방송된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군업리 연못에서 노영철씨라는 분이 두마리를 키우고 있다네요.

이 연못에서 키우기 시작한 것은 15CM부터 80CM까지 커 있는 상태' 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