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사랑

적도 바로 위에 위치하여 국토 전체가 열대기후에 속하나 고도,무역풍,지형에 따라 기후가 다양하며 연중 기온의 차이가 미미한 관계로 계절의 변화가 거의 없다. 다만 4∼9월까지의 우기에는 더운날씨를 보이며,10∼3 월까지의 건기에는 우기보다 평균 5℃∼6℃ 정도 낮은 기온분포를 보인다. 중앙 대평원을 비롯한 저지대는 열대성 기후이나 안데스 산맥 등 해발 1,000∼3,000m 지역은 온난습윤 기후이다. 연평균 기온은 20∼22℃이고 해 발 800m지대(북부의 고지와 협곡)는 15∼24℃로 이곳에 인구가 집중하여 도시를 형성하고 있다.

수도 카라카스(해발 1,042m)의 기온은 가장 더운 5월이 17∼27℃,가장 추운 1월 13∼24℃(일일 기온 평균)이다. 강우량은 건조한 3월이 10mm,다습한 6∼7월은 109mm 가량이다. 카라카스는 해발 1,000m 정도에 위치하고 있어 사람에 따라 고지증세가 나타나기 쉬운데 산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쉽 게 피로하게 되고 두통이나 가슴이 답답한 증세가 나타나기도 한다. 때문에 심장약이나 뇌에 원활한 산소공급을 위해 산소공급제 등을 지참하는 것이 좋다. 베네수엘라 제2의 도시인 마라카이보의 경우는 연중 20∼40℃까지 기온 을 보이며 수도 카라카스보다는 무더운 날씨가 계속된다.

- 열대성 다우기후(건기 없음) : 아마존강 유역
- 열대성 다우기후(건기 있음) : 중앙의 대평원
- 건조성 기후 : 북서부,북동부
- 온대성 다우기후 : 안데스,라고스타 등 산악지대
- 한랭기후 : 안데스 산맥의 3,000m 이상의 고지대로 꼭대기는 만년설로 덮여있다

  1.  여행가이드
  1. [간단한 현지어]

현지어 : Oiga!
의 미 : 실례합니다
현지어 : si.씨
의 미 : 예
현지어 : Buenas dias.부에노스 디아스
의 미 : 아침인사(아침인사)
현지어 : Buenas tardes.부에나스 따르데스
의 미 : 안녕하세요(오후인사)
현지어 : Buenas noches.부에나스 노체스
의 미 : 안녕하세요(저녁인사)

  1.  일반정보
  1. [전압 및 주파수]

110V / 60HZ를 사용하고 있다.

  1. [치안]

최근 대인 상해 및 강.절도 사례가 매년 증가 추세에 있으므로 관광시에 현금 및 귀중품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있어야 한다. 주의사항으로는 시내관광시에 귀중품,현금 노출하지 않도록 하고,밤에 외출은 삼가해야 하며 외출시에는 관광객의 옷차림이나 행동에 신경 쓰는 것에 유의 해야 할 것이다.
여행하는데 제한된 지역은 없으나 콜롬비아 국경지대에서 콜롬비아 게릴라 활동 및 마약 밀매가 계속되고,주민 납치 등 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동 국경지대 여행은 삼가하여야 한다.

  1. [통화]

화폐단위는 볼리바르(Bolivar=BS)로 건국영웅인 BOLIVAR장군의 이름에서 따왔다. 1USD를 변동환율로 현재 $1: BS681.50가 된다.(2000.06.27일자) 1볼리바르(Bolivar)는 10센티모스(Centimos) 한국돈으로 약 25원정도이다.

  1. [한국으로 전화]

해당국에서 우리나라로의 전화방법
-개인용 전화는 약 3세대당 1대꼴로 보급율이 낮아서,앞으로 약 100만회선 정도 설치될 예정이다. 공중전화는 양이 적고 상태도 좋지 않다. 전화의 서비스질은 나쁘며 고장이 났을 경우에도 속전속결 되지 않아 많은 애로 사항이다. 국내전화는 직통으로 걸어 통화할수 있는데 회선수가 많이 않아 연결이 늦거나 걸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 국제전화는 직통으로 걸리고,요금은 1분단위로 징수된다

  1.  출입국 정보
  1. [비자]
▣ 국내 비자발급처
기 관 명 : 주한 베네수엘라 대사관 (Embassy of the Republic of Venezuela)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운니동 98-78 가든타워빌딩 1801호
전화번호 : (02)741-0036/7, 3672-4688
팩스번호 : fax 번호 : (02)741-0046
근무시간 : 오전 9:30-12:00, 오후 1:00-4:30(토요일 휴무)

▣ 비자신청시 유의사항
베네수엘라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비자가 필요하다. 사증은 외교관,관용여권 소지자는 비자가 필요 없이 출입국이 가능하고, 일반여권 소지자는 비자를 유효한 사증을 소지하여야만 출입국이 가능하다. 또한 베네주엘라의 국경일인 7월 5일(Independence Day)은 휴무일이다.
비자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구비서류를 가지고 주한 베네수엘라 대사관에 직접 접수하도록 되어있으며 대행이 불가능하다. 신원조회서를 발급 받은 후 본적지에서 신원조회를 해야 한다.

▣ 비자신청시 구비서류
관광비자 구비서류로는 비자신청서,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여권용 사진1장, 왕복항공권 및 사본,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 등록증, 은행잔고증명서를 구비하여야 한다. 비자처리기간은 약 2일정도가 소요된다.
상용비자 구비서류로는 신청서,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여권용 사진1장, 왕복항공권, 출장증명서, 초청장(letter가능),근거서류 사본(L/C사본)을 구비하여야 한다.




카라카스
  1.  교통편
  2. [공항안내]

국제선은 베네수엘라 국제 항공(VIASA),국영 아엘로포스탈 항공과 아펜사 항공이 국내와 근거리 국제선을 운행하고 있다. 베네수엘라는 산유국이기 때문에 연료비가 저렴해 국내선 요금은 다른 도시보다 저렴한 편이나 국제서는 국제 협정에 따라야 하므로 다른 외국과 별반 차이가 없다. 한국과 베네수엘라와의 직항로가 없기 때문에 미국을 경유하여 환승해야 한다. 미국의 주요 환승지는 뉴욕,LA이며 비행시간은 거의 하루 이상 소요된다. 정기 항공편을 이용하는 여행자의 경우 항공권을 미리 구입했다 할지라도 반드시 항공회사에 예약 확인을 해두어야 한다. 각 항공회사는 2월의 카니발,3,4월의 부활절,12,1월의 크리스마스,신년의 각 시즌에는 예약을 오버 부킹시키는 일이 있어 당일 카운터에서 탑승수속을 거부당하는 일이 종종 있기 때문이다.

  1. [버스]

시내버스
도로는 정부의 적극적인 확충 노력으로 비교적 잘 정비되어 있으며 국내수송의 대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국내 各地로의 장거리 버스는 市의 중심부에 있는 누에보 시르코(Nuevo Circo)라고 불리는 버스 터미널에서 베네수엘라 각지의 주요 도시로 운행하고 있고 요금도 저렴해 이용률이 높다. 또 이 버스로 우편물이나 소포 등을 의뢰할수 있는데 우체국보다도 빠르고 신뢰성도 높다. 단 이 장거리 버스는 주로 저소득층이 이용하고 있어 밤에 이용하는 것은 방범상 그다지 권할만하지 않다. 택시는 미터기 사용이 일반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승차전에 요금흥정을 미리 해 둘 필요가 있다.
시외버스
시내의 중심부에 있는 누에보 시르코(Nuevo Circo)라고 불리는 버스 터미널에서 베네수엘라 각지의 주요 도시로 운행하고 있고 요금도 저렴해 이용률이 높다. 또 이 버스로 우편물이나 소포 등을 의뢰할수 있는데 우체국보다도 빠르고 신뢰성도 높다. 단 이 장거리 버스는 주로 저소득층이 이용하고 있어 밤에 이용하는 것은 방범상 그다지 권할만하지 않다. 택시는 미터기 사용이 일반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승차전에 요금흥정을 미리 해 둘 필요가 있다.


  1. [철도]

지형상 높은 곳이라 철도가 그다지 발달되지 않은 곳이나 올해까지 1,400km의 철도 확장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동안의 철도는 가이아나 고지에 있는 광산에서 나는 것을 운반하는 산업용이 대부분 이었으나 앞으로는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철도가 생길 예정이다.

  1. [페리]

카라카스 시에 연결된 라 과이라(La Guaira)항이 주요 수입항으로 큰 몫을 차지한다.

  1.  기후

국토가 3개의 산맥으로 나뉘어 조금씩 다른 기후를 보이는데 아마존강 유역은 열대성 다우기후로 건기가 없으며 비가 많고,중앙의 대평원에는 열대성 다우 기후이지만 건기가 있으며,북서부와 북동부는 건조성 기후를 보이고,안데스나 라고스타 등 산악지대는 온대성 다우기후,안데스 산맥의 3,000m 이상의 고지대로 꼭대기는 만년설로 덮여 있어 한랭기후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다양한 기후에도 불구하고 적도 바로 위에 위치해 국토 전체가 열대 기후에 속하고,연중 기온의 차이가 미미한 관계로 계절적 변화가 뚜렷하지 않다. 수도 카라카스는 해발 1,000m정도의 높이에 위치하고 있고 더운 5월쯤은 17-27℃,가장 추운 1월쯤이 13-24℃정도이며,강우량은 우기인 6-7월쯤 100mm정도이다.


  1. [월별강수량]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40 20 20 25 35 55 60 55 55 55 55 65

  1. [월별기온]

구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최고 25 30 28 27 27 28 28 29 29 29 27 27
최저 15 15 16 17 18 18 18 18 18 17 17 17

  1.  여행가이드
  1. [관광제안]

카라카스는 남미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경마장(La Rinconada)가 있으며 주말에만 개장한다. 또한 카라카스에서 한시간 거리에 있는 모든 장비와 환경을 갖추고 있는 해안(Macuto)에서는 매년 요트경기가 열린다.다양한 회사들이 주최하는 정글탐험을 해볼수 있고 5월에서 10월까지는 겨울 스포츠 시즌 이다. 베네수엘라의 최대 축제기간은 카니발과 부활절 시즌 이라 할 수 있다. 이 기간은 토요일과 일요일에 걸치어 사실상 1주일간의 연휴를 갖기 때문에 베네수엘라에서는 크리스마스 연휴와 함께 양대 휴가 시즌 이다. 이러한 연휴로 인하여 이 기간에 여행을 하고자 할 때는 HOTEL 이나 항공기 예약을 몇 개월 전에 해두는 것이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휴일과 특수 분야의 휴일 즉 9월 4일은 '공무원의 날'은 공무원만 휴일이므로 유의해야 하며 특히 여행 중 은행이 쉬는 매월 1,2회 토요일은 전국 은행이 휴일에 들어 가므로 유의해야 한다.

악마들의 축제
악마들의 축제는 5월과 6월사이 베테주엘라의 전지역에서 행해지는 유명한 축제이다.

  1. [쇼핑]

Sabana Grande 다운타운 마켓
베네수엘라의 다채로운 색깔의 음식과을 맛볼 수가 있으며,각종 미술품과 인디오의 수공예품 등을 감상 할 수가 있다. 그러나 이곳은 외국 관광객을 노리는 우발지역으로서 해가 지면 무기를 가진 강도들이 출현하므로 특별히 조시해야 한다.

  1. [여행상식]

여행상식 1
신분증 휴대가 의무화 되어있기 때문에 항상 휴대하는 것이 바람직하나 소매치기나 도둑이 많아 주의하지 않으면 안된다.
여행상식 2
모든 음식에서는 10%의 서비스료가 가산되어 계산되므로 굳이 팁을 줄 필요는 없다. 또 호텔이나 공항 포터들에게 팁을 주는 것은 상례이지만 택시 운전사에게는 팁을 주지 않는 것이 통례이다.
여행상식 3
카라카스를 비롯한 베네수엘라 전역은 일반적으로 온화한 기후조건을 나타내고 있다. 그러므로 낮에는 가벼운 옷차림을 하는 것이 좋으나 밤에는 쇼올이나 가벼운 스웨터를 걸치는 것이 좋다. 베네수엘라 사람들은 상당히 패션에 신경을 쓰고 거리에서는 최신 유럽 스타일을 볼 수 있다. 고급 영화관이나 레스토랑에서는 남성은 정장,여성은 드레스를 착용해야 한다. 반바지나 수영복은 리조트에 한하고 거리에서는 입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사업상 방문을 하거나 또는 예방을 할 경우에는 남자는 넥타이를 착용한 정장이 통례이다. 여자는 간편한 야회복이 좋다. 만약에 초대나 칵테일 또는 만찬같은 특수한 것라면 시간에 따라 짧거나 또는 긴 옷을 입는다.